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배트맨 VS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

Watching

by Gandharva 2016. 3. 26. 13:58

본문


*출처 : 네이버 영화 


"세상에서 가장 오래된 거짓말이  뭔 줄 알아?  

그건 바로 힘은 그 자체로는 순수하다는 말이야".

-렉스 루터-


- 스포일러 일부 포함 -


기대만큼 말도 많은 <배트맨 대 슈퍼맨 : 저스티스의 시작>

영화의 내용이야 잘 알려진 부분이니 생략.

개인적으로 아쉬운 부분을 나열해 보자면, 슈퍼맨이 죽어야 자신이 살 수 있다고 절규하는 배트맨의 분노를 온전히 이해하기에는 감정선에 대한 설명이 다소 부족해 보였다는 점. 렉스 루터가 배트맨과 슈퍼맨을 끌어들이기 위해 사용한 일종의 덫이 극의 발화장치로써 그 역할을 충분히 했는가 하는 점. 초능력과 테크놀로지의 대결로 상징되는 두 영웅의 갈등이 다소 김 빠지는 방식으로 해소 되었다는 점. 그리고 무엇보다 배트맨이 슈퍼맨에게 적의를 품게 된 계기를 어떤 설득력 있는 상황도 제시하지 않은 채 후반부에 배트맨 스스로가 그대로 재현한다는 모순점 등을 들 수 있겠다. 결국 이러한 단점들은 상황과 등장인물에 대한 감정이입을 방해하여 갈등-폭발-해소-연합으로 전개되는 서사의 정교함을 떨어뜨린다. 

* 출처 : 네이버 영화 (우리 왜 싸웠지?)


하지만 이와 반대로 히어로물로써 보여주는 액션성은 매우 인상적이다. 전작 맨 오브 스틸에 전혀 뒤처지지 않는 슈퍼맨의 초능력 구현과 그 신과 같은 능력에 기술과 전략으로 대등하게 맞서는 배트맨의 싸움은 그 비현실성만큼이나 큰 쾌감을 준다. 또한 확대와 축소를 반복하며 고속으로 움직이는 잭 스나이더 감독 특유의 화려한 연출은 최후의 적 둠스데이와의 전투에서 그 빛을 발하며(그럼 들인 돈이 얼만데...), 특히 원더우먼까지 합세하여 펼쳐지는 약 20분 가량의 라스트 배틀 시퀀스는 배경음악인 'Is She With You'와 맞물려 훌륭한 몰입감을 선사한다. 

*출처 : Waner Bros 



<배트맨 대 슈퍼맨 : 저스티스의 시작>은 단점도 장점도 분명한 영화이다. 때문에 극의 어느 부분에 기준을 두느냐에 따라 평가가 크게 갈릴 수 있는 작품임은 분명하다. 


개인적으로는 만족스러운 영화였다. 히어로 배틀물을 좋아하지만 Marvel이나 DC의 세계관에 대해 기초적인 지식만 갖고 있는 입장에서 볼 때 이 영화가 갖는 장점은 단점을 상쇄하고도 남는다. 


Music by: Hans Zimmer & Junkie XL
Track: Is She With You? (바로가기)


만족지수 : ★★/5





관련글 더보기